개인병원의 인터넷 사소한 팁 3

페이스북에 연재? 했던 글 보관,,

스키캠프 다녀온 아들이 차에서 부터 골아 떨어져 잠들었습니다.,, 결국,, 또 심심하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다음주부터는 나름 시즌으로 바뻐서 힘들어지니깐,, 즉석에서, 계속 올려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제가 올리는 내용은 정리가 안 된 내용이고, 컴키고 그자리에서 서술하니, 틀린 내용도 있을 수 있고, 전문가들이 보기에는 유치하겠지만, 그냥,, 처음 개업하는 분들이 알 수준이라는 점, 양해 바랍니다.

개인병원의 인터넷 사소한 팁 3)
– 돈안드는 노출부터 연습해 보자..

웹마케팅은 결국 노출이 관건입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얼마나 많이, 좋은 내용을, 더 나아가서 내 병원에 방문할 사람에게 나의 병원을 홍보하고, 오도록 만드느냐의 문제입니다. 그런데, 이 부분은 대부분 돈이 듭니다. 그리고, 고급의 기술은 우리같은 1인 원장이 접근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뭐,, 어느 정도 알아야지. 사람을 쓰죠… 그런데,, 알려고 하면, 해봐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 노출사이트, 포털사이트 등에 내 병원과 나에 대한 노출을 해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사실, 뭐, 이런 것까지 원장이 하나, 싶지만, ,앞서 1)에서 말씀드린데로, 원장이 자기 명의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가지고, 그 것으로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만, 나중에 수정도 내가 하는 것이 편하고,,
이런 것을 해보다 보면, 나름, 내 병원에서 강조하는 내용에 대해서도 스스로 정리도 됩니다.
그리고, 군소사이트의 경우에는 지금 안하면, 잊혀지는 경우도 있으니,, 잘해야죠..

그 방법 역시, 돈주고 대행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냥, 네이버 등에서 포털사이트, 검색사이트, 병원 검색,, 등으로 검색해서 나오는 사이트 들에 본인 아이디를 등록하고,, 내가 직접 병원 홈페이지를 차근차근 등록해 보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거기서,, 연락처를 개인용도가 아닌, 특정 이메일로 지정을 하면, 나중에는 마케팅이나 문의 상담은 그 메일로 모두 취합이 되니깐, 편해집니다. (저는 개인이메일, 마케팅용, 업자용, 지인용, 성인사이트용 메일 계정이 다 다릅니다. 흐흐)
포털사이트들은 최근에는 전부 무료입니다.. 그리고, 메뉴도 다양하고, 표현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아졌습니다. 그런데,,잠깐, 왜 무료일까요? 내가 주는 내 병원의 정보가 게네들한테는 돈이 되는 가치이니깐요.. 내 병원 주소, 전화번호를 자기들이 수집안하고, 내가 주겠다는데,, 고마울 따름이죠.. 그 정보가 많을 수록, 자기들이 상위에 올라가고, 광고비를 더 받으니깐요..
그럼, 대충, 네이버, 다음, 구글, 네이트 등만 있을까요,, 앞서, 2의 방법으로 검색해보면, 노출이 될 수 있는 사이트가 의외로 굉장히 많습니다. 바이두같은 중국사이트에 구글을 통해서 허접하게 번역을 해서 올려도, 중국에서 메일이 옵니다. 네이버, 중앙일보 인물검색등에 원장 이름도 등록해야죠.. 아이나비, 지니 같은 네비게이션 회사에 병원위치도 올려야죠, (그럼, 내 병원앞으로 지나가는 운전자들이 병원이름을 한번 보게 되네요..)
따지고 보면, 수백개가 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네이버, 다음, 구글, 네이트 정도죠..
그런데, 이걸 원장이 언제 다하나 싶은데,, 처음에 몇개 하다 보면, 점점,, 쉬워지고, 컨트롤C 컨트롤V신공을 발휘하게 되고, 하다보면, 병원소개도 세련되어 지고 그럽니다.
..
그런데, 의외로, 이 돈안드는 사이트 등록이 특히 중요합니다. 특히, 환자들이 인터넷으로 검색을 한다는 것은 누군가에게 병원을 추천받았다는 거이고, 거기로 가기전에 쳐본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특히,, 어느정도 나이가 있는 분들이나, 지방병원, 지역거점 병원의 경우에는 네이버같은 포털사이트에 나오는 지역, 지도 정보를 먼저보지,, 리얼스토리 그런 것 보지 않습니다. 그 분들은 내 병원의 위치와 막연한 신뢰감을 중요시 하는 분들입니다. 이 지도나 등록된 사이트를 얼마나 많은 사람이 클릭했는지는,, 이른바, 마케팅 업자들도 모릅니다.
이건, 기본기인데,, 처음, 개업해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도 중요하고,, 간혹, 나 스스로도 한번 들어가서,, 스펠링이라도 체크해야 한다고 다짐합니다. 물론, 병원소개에 핵심 키워드를 노출시키는 것은 당연하고요..

그럼, 어떤 사이트에다, 등록하냐? 그건, 각자 알아서,,,흐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